구름 반값/성능두배! & 구름에서 VNC를?

구름IDE 로고 클라우드형 코딩 서비스 구름

설치가 필요 없는 클라우드 통합개발환경에 당신의 아이디어를 쏟아내세요! 클라우드 통합개발환경 – 구름IDE

기존에 Java를 공부하려면 Eclipse부터, C나 C++등을 공부하려면 Visual Studio부터, Python을 공부하려면 Anaconda부터 설치해야 했던 기억들이 납니다. 이걸 매일 해야하는 곳이 있습니다. 군부대라고…

그래서 오늘은 웬 메일이 한통 와있더군요. 구름이 새롭게 바뀐 가격 정책을 내일(4/19)부터 선보인다고 합니다.

변경된 구름IDE 가격 정책

정말 신나는군요. 이제 결제하고 코딩만 하면 되겠군요! …그런데 잠시만, 그래도 한번씩 써본지라, 개인적으로 생각한 장단점 대표적으로 몇가지만 끄적여봅니다.

구름의 장단점?

Q. 장점?

A. 아무래도 클라우드 서비스이다 보니까, 공유기능이나 코드 같이 수정하기각종 단축키 지원Markdown 자체 지원SSH 원격접속 기능 지원디버깅 지원, 그리고 무려 채팅 기능 지원! 이정도겠네요. 쓰면서 신나는 타이핑도 나쁘지않은 기능인거같네요. 지루하지 않을뿐

Q. 단점?

A1Linux입니다. 아무래도 Windows에서 많이 작업하시다가 Linux에서 개발환경을 접하게 되면 조금(많이) 당황스러우실 수도 있습니다. 이점 참고하세요. A2컴파일링이 조금 귀찮습니다. 마찬가지로 리눅스라서 그런것도 있기는 한데, 초기 Java 컨테이너나 Python 컨테이너를 생성한 뒤에, 뭔가 하나 새로 만들려고 하는데 컴파일 위치지정 등이 Windows에서 하던 것보다(비교적) 상당히 귀찮더군요. (와중에 Jupyter Notebook용으로 쓰는것도 나쁘지 않을것 같네요)

결론

저는 뭐 구름 홍보대사도 아니고, 그냥 일개 군인에 불과할 뿐입니다. 다만 같은 처지에 놓이신 프로그래머or컴공생 여러분들에게는 좋은 정보가 되길 바랄 뿐이겠네요. 하핳.

추가로! VNC도!

제가 구름 컨테이너 쓰면서 이것저것 괜찮은 스크립트를 만들어봤었네요. Linux 환경이다 보니까 VNC로 데스크톱 환경을 구현할 수 있는데, 이것저것 시도하시기에 시간이 없으신 여러분들께! 제가 미리 만들어놓은 스크립트들을 공개합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